본문 바로가기

거시경제/아이디어

2020년 유망 미국소형주 TOP20

반응형

시장에서 소형주는 항상 흥미진진한 부문이다.

신생 기업은 경영진이 사업을 급속도로 성장시키고 싶어한다. 이것은 큰 기회와 심한 변동성을 의미한다. 에너지 부문과 기술 관련 산업들이 변하고 미국 경제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 성장형 분 산 포트폴리오에서 소형주는 필요한 섹터이다. 그렇다면 소형주 섹터 수익률은 어땠을까? S&P 500, S&P 중형주 400, S&P 소형주 600 지수의 기간별 총수익률(배당 재투자)은 다음과 같다.

소형주 기간별 총수익률

최근 몇 년 미국 대형 기술 기업의 비중이 큰 S&P 500 지수가 강세였다. 그러나 10년 및 20년 수익률은 소형주 섹터의 성적이 가장 좋았다. 소형주 섹터 투자 방법은 다양하다. ‘iShares Core S&P Small-Cap ETF’ 같은 저비용의 인덱스펀드를 이용할 수도 있다. 월가가 선호하는 S&P 600 종목들 다음은 최소 5명의 셀사이드 애널리스트가 커버하고 ‘매수’ 의견이 75% 이상인 S&P 소형주 600 종목들이다.

 

 

다음은 컨센서스 목표가 기준으로 다음 12개월 주가 상승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예상되는 20개 종목이다.

목록의 20개 종목 가운데서 12개는 올해 하락률이 두 자릿수였다. 이런 수익률을 기록했지만 매수 의견 도 많고 목표 주가도 높은 경우가 특별한 일은 아니다. 대형주와 중형주 섹터에서도 비슷한 추세가 보인 다. 마크 헐버트에 따르면 어떤 해의 최악의 종목이 다음 해에는 반등하는 경향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