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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국내주식 파헤치기

두산솔루스 1우 2우B 주가 전망 공모가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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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솔루스, 두산솔루스1우, 두산솔루스2우B 모두 주가 흐름도 좋고 전망도 매우 괜찮았는데 시장이 꺼지니 별 수 없이 떨어고 있다. 시장이 박살 나기 때문에 종목 개개별로 분석을 해보는 일 자체가 다소 무의미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반등구간에서 얼만큼 반등이 세게 나올 수 있을 종목인지 기업의 내용에 대해, 또 다양한 대안에 대해 검토해둔다면 반등장에서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 본주에 대해서는 과거에 기업 내용에 대해 쓴 글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자/국내주식 파헤치기] - 두산솔루스 기업분석 - 주가 공모가 배당

 

두산솔루스 기업분석 - 주가 공모가 배당

안녕하십니까? 오늘 다뤄볼 기업은 두산의 인적분할 사업회사 중 하나인 두산솔루스입니다. 두산퓨얼셀 포스팅을 통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분할된 회사의 내용에 대해 궁금해하신다는 점을 알았습니다. 분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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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솔루스 1우, 2우B 같은 우선주의 경우에는 사실 거래량 자체가 적기 때문에 본주와의 괴리율에 대해서도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또 최근 두산계열의 핵심인 두산중공업의 어려움이 언론에 노출된만큼 관계사들에 대한 자금력이나 자본건전성 등에 대한 우려가 늘어나 주가에도 부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거래량을 보면 우선주들은 한창 주가가 신고가를 내는 상황에서 더 많이 거래가 되었었고 주가가 빠지는 구간에서는 생각보다 거래가 실리면서 밀리고 있지는 않은 상황이다. 

두산솔루스 일차트. 고점대비 주가가 반토막이 나는 상황에서도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는 모습은 아니다.
두산솔루스1우 일차트. 주가가 튈때 거래량이 늘고 빠지는 구간에서는 오히려 감소하는 경향을 보인다. 

본주와의 괴리율은 3월 20일 종가 기준으로 62%가 넘는 수준이니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더라도 많이 빠져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인지 반등이 나올때도 더 많이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만 두산솔루스라는 종목 자체가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토대로 한 배당지급보다는 성장에 대한 점수를 줄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다른 일반주에 비해 얻을 수 있는 실익이 적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현재의 괴리율을 설명할 수 있는 한 가지 원인일 것이다. 이런 기업들은 돈을 벌어 배당을 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다시 재투자하여 성장을 더 빠르게 해줄 수 있는게 필요하다고 본다. 

 

 

최근 두산솔루스는 글로벌 배터리 제조업체와 전지박 장기공급 계약에 성공하기도 했다. 21년부터 24년까지 4년 일천억원의 규모였는데 두산솔루스 헝가리 법인은 공장 준공도 하기 전에 연간생산가능물량인 1만톤의 약 80% 수준의 전지박 공급처를 확보했다. 과거 14년도 경 서킷 포일 룩셈부르크를 인수하며 전지박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다. 유럽 유일의 전지박 제조 공장이고 원천 기술이나 위치도 유럽시장을 선점하는데에 유리한 조건이다. 이후 현재 연간 1만톤 정도의 CAPA를 시장 수요에 따라 연간 5만톤 규모로 증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 5년 내 매출 1조 달성을 하겠다는 계산이다. 

 

 

현재 시장상황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에 대해 논하는 것은 매우 무의미하나, 시장이 반등되며 기업가치에 대한 평가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상황에서는 당연히 성장성에 대한 정당한 가치가 있는 기업들의 주가가 더 빨리 회복될 것이므로 이러한 내용들에 대해서 잘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전기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는 사람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볼만한 기업이다. 

 

* 종목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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